원숭이 nft

 

 

 

NFT란 무엇일까요? NFT의 개념과 NFT의 거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식이나 코인 시장에서 투자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NFT 투자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NFT라는 개념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많이 알려진 느낌이 드는데요. 

 

그럼 NFT는 과연 어떤 것일까요?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NFT의 개념

 

NFT는 Non-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NFT는 디지털 자산의 저작권 및 소유권을 블록체인 기반의 토큰으로 기록하는 개념입니다. 

 

블록체인 기술로 디지털 콘텐츠 자산에 고유의 표식을 넣어 소유권을 인증하는 방식이죠.

 

NFT는 고도의 디지털 기술의 발전에 맞춰 발생하는 복제 문제에서 원본의 저작권과 소유권을 보호해줄 수 있게 나타난 방식입니다.

 

누구나 복사, 붙여넣기를 하거나 사본을 만들 수 있는 세상에서 디지털 자산의 위조 및 불법 복제 등을 막아 원작자의 권리 침해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반이기 때문에 작품의 소유권이나 판매 이력과 같은 정보들이 블록체인에 모두 기록되어 저장됩니다. 

 

이 말은 창작자, 즉 최초 발행자가 누구인지를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위조가 불가능합니다. 

 

 

그럼 일반 암호화폐와 NFT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대체 가능한 암호화폐와는 다르게 NFT의 경우는 NFT 자체의 고유의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 속 아이템이나, 개인이 그려낸 그림, 혹은 밈, 디지털 아트 등의 디지털 콘텐츠들이 자산으로 인정받고 소유권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디지털 제작 예술 작품으로 인정받는 것이죠.

 

특히 작가들은 예전부터 NFT 거래를 이용의 자신의 작품을 경매에 내놓고, 판매하면서 수익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제 작품을 가치를 인정해주고 그만큼의 수입도 얻고, 저작권도 챙기고 환영받을 만한 수단이죠.  

 

 

 

NFT는 최근에 들어 상당히 많은 기업에서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방송국, 대기업 등 많은 기업이 관심을 쏟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MBC에서 NFT로 내놓은 무야호 밈은 950만 원에 팔리기도 하였습니다. 고작 8초짜리 영상인데 말이죠.

 

또, 자이언트 TV에서 발행한 펭수 NFT가 2천 7백만원에 판매되었었고요.

 

이걸 보면 왜 기업들이 NFT에 투자를 하고, 관심을 쏟는 지 알 것도 같습니다. 

 

 

최근에는 라인에서도 NFT를 판매한다고 하죠. 

국내 자동차 브랜드인 기아자동차에서도 자체제작 NFT를 발행한다고 합니다. 

 

 

 

 

NFT 거래는 어떻게?

 

 

가장 큰 NFT 거래 플랫폼으로 오픈씨(OpenSea)가 있습니다. 

오픈 씨 거래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픈 씨는 이더리움 기반의 거래소입니다. (폴리곤도 지원)

 

▼OpenSea 링크

https://opensea.io/

 

 

먼저 작품을 올리려면 지갑과 이더리움이 필요합니다.

 

코인을 넣을 지갑을 만들어줘야 하는데요, 지갑 옵션은 코인 종류별로 나뉘고, 원하는 지갑을 선택하셔서 생성을 해주면 됩니다.

 

대부분 메타 마스크라는 지갑을 사용합니다. 이 지갑을 연동해서 오픈 씨 계정을 만들고, NFT 작품 거래에 사용될 수수료를 송금하거나 입금받게 됩니다. 

 

 

 

 

NFT의 개념과 거래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일상 생활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에서 테더링 하는 법  (0) 2022.03.31
비트코인 현재 시세  (0) 2022.03.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