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풍기는 각종 냄새를 제거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음식을 조리하게 되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간단하게 전자레인지에서 몇 분만, 혹은 몇 초만 음식을 돌리면 맛있게 음식이 조리되죠!

 

 

요즈음 우리들의 생활은 전자레인지에 몇 분만 돌려 먹으면 쉽고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냉동제품, 인스턴트 음식들의 종류가 더욱 발전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배달음식을 시켜먹고 남은 음식들을 냉장 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먹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이렇게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일이 아주 잦아졌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계속해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서

전자레인지 내부에 냄새가 나게 되는 경우를 경험해 보셨나요?

 

저같은 경우는 한 번은 전자레인지에서 생선을 간단히 익혀보고자 돌려봤다가 전자레인지 안에서 심하게 비린내가 풍기던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 냄새를 빼기 위해서 어찌나 열심히 닦았던지... 지금 생각해봐도 아주 끔찍합니다..;; 

 

 

자 이렇게 전자레인지에 냄새가 심한 음식을 돌리거나, 혹은 너무 무분별하게 사용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악취나 음식냄새를 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자레인지 냄새 빼는 법

 

전자레인지 냄새를 빼는 법 첫번째는 바로, 과일 껍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렌지 혹은 귤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바로 먹고 남은 껍질을 적당량 모아놨다가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는 방법입니다.

 

껍질이 마를 때까지 돌려주면 됩니다.

 

전자레인지에 껍질을 넣고 돌리면 껍질 속의 수분이 날아가면서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전자레인지 내부에 수증기가 차게 만들어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수증기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과정이 있는데요, 용기에 물과 함께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섞어준 다음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것입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 대신, 레몬을 썰어 넣어서 사용해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든 용액을 뚜껑 없이 5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되는데요, 그렇게 내부에 수증기가 차면서 냄새 탈취가 된다고 합니다.

 

수증기가 차면 그대로 두지 마시고, 맺혀있는 수증기를 행주로 닦아주시면 된답니다. 


 

세번째로,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피는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기 때문에 커피 찌꺼기를 구하는데 수월할 것 같습니다. 

먹고 남은 커피 찌꺼기를 활용해 전자레인지의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답니다. 

 

먼저 커피 찌꺼기를 말려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전자레인지에 평평하게 찌꺼기를 골고루 펴놓고, 잘 마르도록 돌려줍니다.

통상적으로 2분 이상을 돌려주면 전자레인지의 냄새를 잡아주고 커피 향이 은은하게 퍼지게 됩니다.

 

또한, 먹고 남은 티백을 활용해서도 마찬가지로 냄새를 빼줄 수 있답니다. 

방법은 마찬가지입니다. 

 

 

 

전자레인지의 안 좋은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